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강원도 겨울여행지 / 설경 명소 대관령 하늘목장 / 반려견 동반

by piggyggul 2024. 1. 9.

 눈이 많이 오는 강원도에는 아름다운 자연이 눈에 덮여있는 명소들이 많다. 특히, 눈 덮인 알프스라 불리는 대관령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온다. 설경이 아름다운 대관령에서 가장 유명한 목장으로는 대관령 양떼목장과 삼양라운드힐(구: 삼양목장)이 있는데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없어 우리는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있는 목장인 하늘목장에 다녀왔다. 참고로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있는 또 다른 목장은 순수양떼목장이 있다. 

하늘 목장

대관령 하늘목장 운영시간 & 입장료

목장 매표소목장 입구

 

위치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470-5

 

운영시간

하계시즌(4월~10월) : 9:00 ~ 18:00 (매표마감 17:00)

동계시즌(11월~3월) : 9:00 ~ 17:30 (매표마감 16:30)

 

입장료

  대인 어린이
(36개월~초등학생)
반려견
입장요금 8,000원 6,000원 5,000원
입장 + 트랙터 마차 16,000원 14,000원 10,000원

 

 양 먹이주기 체험은 2,000원, 승마 체험은 10,000원으로 각각의 체험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체험을 할 계획이라면 하루 전에 네이버 예약에서 입장권+건초는 8,000원에 입장권+건초+승마는 18,000원에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다. 

 

대관령 하늘목장 입구 전경 & 트랙터 & 편의시설

입구전경

 

 하늘목장으로 들어오는 길에 있는 눈 쌓인 계곡과 그 뒤로 보이는 설경들이 정말 예뻤다. 들어오면 바로 정면에 카페와 스토어가 보인다. 물이나 따뜻한 음료를 사려면 여기서 사가지고 올라가야 한다. 

중앙역트랙터
트랙터 무인발권기반려견 놀이터

 

 하늘목장으로 들어와서 왼쪽으로 가면 중앙역이 있는데 그쪽으로 가면 고풍스러운 트랙터를 볼 수 있다. 하절기에는 중앙역에서 트랙터에 탑승하지만 동절기에는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황소동상 앞에서 탑승하면 된다. 혹시 트랙터 티켓을 매표소에서 구입하지 않았는데 탑승하고 싶다면 하늘 스토어 앞에 있는 트랙터마차 무인발권기를 이용해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반려견은 8kg까지 탑승이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지만 9kg 정도까지는 괜찮다. 반려견을 안았을 때 품 안에 들어오는 크기면 되도록 태워주시는 것 같았다. 

 반려견 놀이터는 카페 앞쪽에도 마련되어 있고, 들어와서 오른편에 바람개비가 보이는 쪽으로 오면 중,소형견 놀이터와 대형견 놀이터가 분리되어 있다. 

대관령 하늘목장 반려견 산책로 & 전망대

반려견 산책로 표지판반려견 산책로

 

 대략 9kg이 넘어가는 우리집 반려견도 트랙터 탑승이 가능하다고 했지만 우리는 전망대까지 걷기로 했다. 산책하려고 나오기도 했고, 날도 많이 춥지 않았고, 무엇보다 반려견과 함께 산책할 수 있는 길이 너무 예쁜데 트랙터를 타고 가면 보지 못하기 때문이기도 했다. 반려견 산책로라는 팻말을 따라가면 정상까지 1시간 정도 소요된다. 

반려견 산책로반려견 산책로

 

 풍력발전기가 보이기 시작하는 이 길이 하늘목장에서 설경으로 가장 아름다운 길이였는데 정말 아무도 없다. 전부 트랙터를 이용해서 전망대로 가시니 이런 길이 있는지조차 모르고 돌아가시는 것 같아서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하늘목장 정상하늘목장 정상

 

 올라가는 길에는 바람도 안 불고 걷기 좋았지만 정상에 가까워지면 바람이 정말 미친 듯이 분다. 반려견도 안고 갈 수밖에 없을 정도로 바람이 불어서 사진만 찍고 중간에서 내려왔다. 

댓글